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2차 도메인 구글 애드센스 추가 승인 신청

티스토리 2차 도메인 생성함

저는 어제 티스토리 2차 도메인을 생성했습니다. 조금 비용이 추가되긴 했지만, 미래를 위한 투자라고 생각하고 소액 정도는 시험삼아 한번 사용해보기로 했어요.

 

티스토리 운영 과정

제가 여태까지 블로그를 키우면서 해온 것들을 단계별로 나열해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사실 저는 중간에 번복한 과정이 있지만, 만약 처음 티스토리를 개설하는 분이라면 아래 순서대로 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블로그 개설 -> 유료스킨 적용 후 스킨 편집 -> 2차 도메인 구입 -> 사이트맵 생성 -> 구글 서치콘솔과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사이트 등록 ->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신청 -> 키워드 분석을 위해 구글 애즈 가입

만약 기존에 블로그가 있고, 추후에 2차 도메인을 만드셨다면

'2차도메인 구입 및 애드센스 추가 승인 신청 -> 웹마스터 도구와 구글 서치콘솔에서 기존 도메인 사이트 삭제 및 검색 제외 -> 새로운 2차 도메인의 사이트맵과 RSS를 새로 웹마스터 도구와 구글 서치콘솔에 등록' 의 과정을 거치셔야 합니다.

따라서 티스토리 개설할 경우 신중히 생각하셔서 2차 도메인을 사용하실 지 말지를 잘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생각보다 블로그를 운영한다는 것은 많은 통계, 마케팅, 코딩 지식을 활용해야 한다는 것을 매일 깨닫고 있어요. 그런데 저는 이 일이 너무 재미있어서 점점 더 열심히 하게 되는 것 같아요. 예전부터 나만의 브랜드 마케팅 일을 하고싶었는데 유튜브는 적성에 맞지 않았습니다. 그런 저에게는 쉽게 노트북과 글로 할 수 있는 일이 있다는 것이 신기하고 재미있는 요즘이에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2차 도메인에까지 점점 알게 되는데요, 2차도메인을 늦게 만들었다면 구글 애드센스에서 새 도메인을 사이트 추가해서 새로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사이트 추가하는 방법을 아래 알려드릴게요.

 
 

 

구글 애드센스 접속

먼저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해야 합니다. 그러면 홈 화면에서 '사이트' 카테고리에 들어가주세요. 그러면 기존에 가지고 있던 티스토리 블로그 링크가 나타날 겁니다. 그 위에 '사이트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여기서 새롭게 만든 도메인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정말 간단한데, 도메인을 중간에 새로 만든다면 문제는 기존에 쌓아놓은 방문자 수가 많이 떨어진다는 겁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가급적 초반에 블로그를 개설하자마자 블로그 2차 도메인을 만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그렇지만 내가 블로그를 꾸준히 할지 안할지도 아직 모르는데 덜컥 유료 도메인을 만들기가 겁나기는 합니다. 그래서 제 경우,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기 전에 먼저 키워드 분석 훈련과 자신이 쓸 글감을 미리 매일매일  하나씩 게시할 수 있을지를 테스트하며 글을 써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나중에 에버노트에서 불러오는 것도 가능하니, 가급적 에버노트를 사용하시면 좋아요. 블로그를 정식으로 시작하기 전에 세이브 원고를 만들어두신다고 생각하면 되겠네요.
 
블로그를 만들면 처음부터 당장 수익이 창출되는 것이 아닙니다. 처음에는 전혀 수익이 들어오지 않고, 그 상태로 몇달은 보내야 하기 때문에 꼭 내가 지속적으로 할 수 있는지를 테스트해보는 것이 중요해요. 그렇기 때문에 저는 미리 세이브원고를 한번 써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한 편당 1000자에서 1500자 정도의 원고를 매일 쓴다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은 일이거든요. 
 

***구글 애드센스 정책 변경으로 이제 하위 도메인을 추가하여 애드센스 광고 게시가 불가합니다.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https://2naee.tistory.com/364

 

티스토리 하위 도메인 추가 기능 삭제 - 하위 도메인으로 애드센스 광고 불가

000광고000 아마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서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중인 분들은 '애드센스의 사이트 관리 기능이 변경됩니다'라는 제목의 메일을 받으셨을 거예요. 이 중에서 가장 이슈가 될 것 같은

2nae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