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증권계좌 개설하기

비대면 증권계좌 개설하기

요즘 저는 주식 공부를 하고 있는데요, 증권 계좌 개설부터가 일이었습니다. 좀 더 어릴 적에 제 이름으로 아버지가 펀드를 한 것 외에는 크게 투자를 해본 적이 없는데, 이제 저도 여유자금으로 작게나마 제테크를 해봐야 할 것 같아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사실 주변에 증권 은행이 많이 있는 것도 아니고, 증권 계좌는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 알아봤는데 요즘은 비대면으로 증권계좌를 쉽게 개설할 수 있었어요. 그래서 저는 기존에 계좌를 개설해서 가지고 있던 카카오 뱅크에서 제휴를 맺은 한국투자증권의 계좌를 개설했습니다.

 

 

카카오 증권 계좌 개설하기

 

카카오뱅크 계좌 만들기

먼저 카카오 뱅크를 이용하는 유저여야 합니다. 그러니 만약 카카오 뱅크를 사용하지 않는 분이라면 카카오 뱅크 앱을 깔고 계좌를 개설하시면 될 것 같아요. 카카오 뱅크 계좌 개설은 간단하고, 앱도 가벼운 편이라 금방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원래 카카오뱅크를 가지고 있어서 바로 접속했습니다. 카카오가 만든 서비스 중 카카오톡 다음으로 잘 사용하고 있는 것 같아요. 그렇게 카카오를 썩 좋아하지는 않지만... 은행에 가지 않고 편하게 비대면으로 이용할 수 있는 금융서비스라는 것이 꽤 좋았습니다. 게다가 다른 은행 앱에 비해 빠른 것도 좋았고요.

어쨌든 이번에 알아보니 카카오 뱅크에서 증권 계좌를 개설할 수 있었습니다. NH투자증권과 한국투자증권 두 곳의 계좌를 개설할 수 있어요. 그리고 카카오 뱅크에서 만들면 쏠쏠한 혜택도 있어서, 각자 자기에게 맞는 곳을 정해서 만들면 될 것 같습니다.

 

 

증권사 주식계좌 만들기 서비스

카카오뱅크 앱을 열고 메뉴에 들어가면 '상품 가입' 카테고리에 '증권사 주식계좌 만들기'가 있습니다. 그쪽으로 들어가면 NH투자증권과 한국투자증권 두 증권사의 주식계좌 개설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카카오뱅크 NH투자증권 주식계좌 혜택:

개설 축하 혜택으로 카카오 뱅크 계좌에 1만 원 입금

위탁거래 수수료 평생 무료

세전 연 4.5%의 약정수익을 받을 수 있는 적립식 발행어음 가입 기회(1인 1 계좌, 매월 1회 최대 10만 원 납입, 총 6회(투자기간 181일) 납입 가능)

 

NH투자증권이 개설 축하 금액 1만 원이나 주는 게 좋아 보이긴 했는데, 어음은 원금손실 발생 가능성이 있어서 아직 공부가 부족한 저에게는 좀 위험할 것 같았어요. 주식도 마찬가지긴 하지만 저는 아직 공부 시작 단계라서 이렇게 제 돈을 바로 투자하기 전에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카카오 뱅크 한국투자증권 계좌개설 혜택:

주식계좌 개설 축하금 5천 원 카카오뱅크 계좌에 입금

국내 대표기업 주식 1주 지급(KOSPI 200 종목 중 1주 랜덤 룰렛 방식)

매월 1만 원 상당의 상품권 최대 3개월까지 지급 (GS25, 스타벅스 디저트 상품권, 롯데시네마 영화예매권, 파리바게뜨 중 하나를 본인이 직접 선택. 주식거래 다음 달에 휴대폰 번호로 전송.)

 

개설 축하금이 NH보다 낮기는 하지만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과 주식 1주가 주어진다는 점이 처음 시작하는 저한테는 알맞아 보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한국투자증권의 계좌를 개설했어요.

 

개설 축하금 5천 원은 바로 입금되었고, 1주 주식 지급은 로그인하다 보면 팝업으로 뜨는 룰렛을 돌리면 한 가지가 당첨됩니다. 그렇게 선정된 주식은 3 영업일 후 입고된다고 합니다. 혹시 팝업창을 못 보셨다면 문자로 오는 링크를 통해 응모 가능해요. 상품권은 선택하면 익월에 휴대폰 번호로 전송됩니다.

 

로그인 방식에는 바이오 로그인 방식을 설정할 수 있어서 Face ID, 지문, 간편 비밀번호 세 가지 방식을 모두 지원합니다. 물론 공인인증서도 사용 가능하고요. 다만 공인인증서의 경우 일반 은행 개인용 공인인증서는 지원하지 않아서 증권/보험용 공인인증서를 따로 만들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조금 있습니다. 저는 그냥 공인인증서를 하나 만들었어요.

 

증권, 보험회사는 은행에서 무료로 만든 공인인증서로는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범용 공인인증서를 유료로 만들거나, 아니면 증권회사용 공인인증서를 따로 만들어야 해요. 그 관련 내용은 블로그의 다른 글을 참고해주세요.

https://2naee.tistory.com/181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