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색인 생성 범위 문제가 발견됨 해결 방법

블로그 색인 생성 오류

블로그 사이트 등록까지 완료하고 나면 큰 일을 하나 마쳤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저는 사이트 등록한 바로 다음날 이상한 메일을 하나 받았어요. 바로 제 블로그의 색인 생성 범위에 문제가 발생되었다는 메일이었습니다. 구글 서치콘솔에서 발생한 문제였고, 해당 계정의 지메일로 메일이 왔어요.

구글 서치콘솔이 뭔지 궁금한 분들은 아래의 다른 글을 참고해주세요.



새로운 블로그 색인 생성 범위 문제가 발견됨



블로그 색인 생성 오류 메일

블로그 사이트 등록 후에 이상한 메일이 도착했습니다. '색인이 생성되었으나 robots.txt에 의해 차단됨'이라는 내용이었어요. 해결을 위해 '색인 생성 범위 문제 해결하기' 버튼을 눌러봤습니다.


영향을 받은 페이지 확인

영향을 받은 페이지 확인 아래로 내려보면 어떤 페이지가 오류가 난 건지 확인할 수 있어요. 여기서 만약 문제가 있는 페이지를 다시 검색에 뜨도록 색인을 생성하고 싶다면, url 요청에 해당 페이지 링크를 입력해서 url 요청을 넣으면 됩니다.

그런데 제가 영향을 받은 페이지 주소를 보니 /manage 라고 되어 있네요. 이건 블로그 관리 페이지 주소예요. 즉, 블로그 관리 페이지가 수집되지 못했다는 뜻인데, 사실 관리 페이지는 관리자만 볼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당연히 수집되지 않는 게 맞아요. 그래서 이런 경우에는 신경쓰지 않고 그대로 두셔도 됩니다. 제 블로그 글을 잘 수집해가고 있다는 뜻이기도 하겠네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제 막 시작하셨나요? 수익형 블로그를 만들고 싶은데 네이버나 구글에서 잘 검색되는 블로그로 만들고 싶다면 아래 두 글을 참고해주세요.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사이트 등록하고 사이트맵 만들기

구글 서치콘솔에 사이트 등록해서 구글 검색 되는 블로그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