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패드 키보드 벨킨 vs 로지텍 k380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현재 내 작업 상태 벨킨 키보드와 벨킨 아이펜슬 보관함

지난 4월에 아이패드 6세대를 구입한 이후로 엄청 잘 사용하고 있다. 사실 케이스 겸 키보드로 벨킨 키보드 케이스를 먼저 구입했다가 나중에 디자인에 반해서 로지텍 k380 키보드를 구입했었는데, 괜히 비싼 돈 주고 벨킨 키보드를 구입했나 조금 후회도 했다. 그리고 지금은 벨킨으로 다시 정착하게 됐는데, 이 두 가지 제품의 장단점을 비교해보고 내가 왜 벨킨으로 돌아왔는지를 이야기해보려고 한다.

 

직장인, 사무용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글 보기

 

 

로지텍 키보드를 함께 사용했을 때 모습. 키보드 차지하는 공간이 벨킨보다 훨씬 넓다.

로지텍 k380 키보드 장단점:

- 디자인이 예쁘다. 그냥 딱 봐도 말이 필요 없다. 화이트, 블랙, 인디핑크, 네이비 등 컬러 선택지도 많다.

- 실물 키보드와 흡사한 크기로, 손이 큰 사람도 사용하기 편하다. 나는 손이 좀 큰 편이라 작은 키보드에는 다소 적응 기간이 필요한데, 로지텍 키보드는 그럴 필요가 없었다. 키감도 뛰어나다.

- 3대의 기계까지 연동이 가능하다. 이건 로지텍 k380의 강력한 장점 중 하나인데, 상단에 색이 다른 3개의 버튼이 있다. 이 버튼 하나 당 기계 한 대씩 연결이 가능해서, 여러 기계를 두고 버튼만 바꿔 눌러서 연동 시켜 사용할 수 있다. 가령, 아이패드를 사용하다 그 옆의 버튼을 누르면 핸드폰으로 연결해서 핸드폰에 타자를 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 아이패드와 분리해서 사용이 가능하다. 이 말은, 아이패드를 세로로 세워서 사용할 수도 있으며, 아이패드를 거치대같은 곳에 올려두고 사용할 수도 있다는 말이다. 나는 집에서 작업할 때는 종종 아이패드를 높은 곳에 올려두고 사용하기도 하는데, 그럴 때 편하다. 필요할 때는 아이패드만 들고 가볍게 나갈 수도 있다.

- 전용 키스킨이 있다. 소음에 유의해야 하는 환경에 있는 사람이라면, 이 부분이 꽤 강한 장점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

- 가격이 저렴하다. 정확히 기억은 나지 않지만 약 3만 원이면 구입할 수 있었던 걸로 기억한다.

- 부피가 크고 아이패드와 합쳤을 때 무게도 꽤 나간다. 파우치에 넣은 아이패드, 로지텍 키보드, 이렇게 다 가방에 넣어서 나가려면 짐이 꽤 버겁게 느껴진다.

- 필기를 하다가 빠르게 타자로 전환이 어렵다. 수업시간 등에 필기를 하다가 갑자기 빠르게 타자를 치고 싶을 때는 조금 번거롭고, 수업 흐름을 놓칠 때가 있다.

- 아이패드용 케이스를 별도로 구입해야 한다. 게다가 시중에 나온 저렴한 케이스는 튼튼하지 않은 경우가 많아서 좀 쓸만한 걸 고르려면 시간과 돈을 들여야 한다.

 

 

벨킨 키보드 장단점:

- 무게도, 부피도, 휴대성이 더 좋다. 로지텍 키보드와 아이패드를 따로 휴대하는 것보다 가볍고, 파우치도 별로 필요 없을 만큼 튼튼해서 가방에 그냥 아이패드 하나만 넣으면 끝이다.

- 별도의 케이스를 구입하지 않아도 된다. 사실 시중의 웬만한 케이스보다 압도적으로 튼튼하고 견고해서 다른 케이스를 사용하다 이걸 사용하면 안정감이 남다르다.

- 거치대가 튼튼하고 강해서 흔들리는 차 안이나 기차 안 등에서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 아이패드에 필기를 하다가 빠르게 타자로 전환이 가능하다. 나는 강의를 들을 때 아이패드를 많이 사용하는데, 필기를 하다가 타자가 필요해질 때가 있다. 그 때 로지텍 키보드를 따로 꺼내기가 좀 번거롭고, 빠르게 지나가는 강의 시간 찰나에는 결국 포기할 때도 있다. 벨킨은 키보드와 일체형이기 때문에 그럴 필요가 없다.

- 키보드 부분이 작아서 부피를 차지하지 않아, 책을 펴서 두고 같이 보기에 더 편하다.

- 키감은 나쁘지 않지만 로지텍만큼 실물 키보드와 흡사하게 좋지는 않고, 키보드 부분이 작아서 적응이 조금 필요하다.

- 아이패드를 분리해서 사용할 수 없다. 아이패드를 세로로 세운다거나, 키보드와 분리해서 들고 다닐 수 없다. 아이패드만 들고다니는 일이 많은 사람이라면 오히려 부피나 무게가 가중되는 꼴일 수 있다.

- 디자인은 심플하다면 심플하다고 할 수 있지만, 로지텍이 솔직히 개인적으로는 훨씬 예쁘다.

- 별도의 키스킨이 없다. 타자 칠 때 발생하는 소음에 민감한 상황이라면 사용하기 어렵다.

- 가격이 비싸다. 인터넷으로 벨킨 공식몰에서 99,000원을 주고 구입했다. 거의 로지텍보다 세 배는 비싸고, 로지텍 키보드에 케이스를 다 합쳐도 이거 하나보단 저렴하다.(물론 내구성은 벨킨>>>>>>>>>>>>>>>>>>시중 케이스)

어쨌든 위와 같은 이유로 나한테는 벨킨 키보드가  적당해서 지금은 케이스를 다시 바꿔 끼운 상태다. 집에서는  건강을 위해 로지텍을 사용하고 아이패드는 거치대 위에 올려두어서 사용할  같지만, 휴대해서 사용하는 일이  많기 때문에 벨킨 키보드를 앞으로도  많이 사용할  같다.

짐이 훨씬 가볍고 가뿐해졌고, 책상 위에서도 작은 공간으로 더 효율적이고 안정감있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수업 시간에 필기하기에도 더 편하고. 내가 듣는 강의실에는 노트북을 사용하는 사람이 많아서 키스킨이 별로 필요하지 않다. 기계를 더 연결할 수 있는 장점도 나한테는 무용지물이었고, 아이패드를 세로로 세워서 사용할 일도 거의 없다.

 

직장인용, 데스크탑용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