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탭 S8 울트라 종이질감 필름 고르기
제가 쓰고 있는 태블릿 PC는 갤럭시탭 S8 울트라입니다. 한 1년 정도는 그냥 사용했는데, 아무래도 종이질감 필름을 구매해야 할 것 같아서 이번에 새로 구매를 했어요. 다양한 가격대 제품이 있는데, 저는 그중에서 신지모루 종이필름을 선택했습니다.
신지모루 종이필름 선택한 이유
갤럭시탭 S8 울트라 종이필름으로 신지모루 종이질감 필름을 선택한 이유는 바로 적당한 가격대와 브랜드 네임밸류 때문이었습니다.
필름 중에서 가장 유명한 건 힐링쉴드 제품으로 알고 있긴 했는데, 한 장에 거의 2만 원 정도더라고요. 그런데 제가 이런 필름을 잘 못 붙이는 편이에요. 심지어 갤럭시탭S8 울트라는 14.6인치로 굉장히 큰 사이즈라서 필름을 완벽하게 잘 붙일 자신이 없었습니다. 조금 잘못 붙이더라도 적당히 쓰다가 갈아치울 수 있는 중간 가격대 제품을 찾고 싶었어요.
그렇다고 너무 아무 제품을 구매하고 싶지는 않았습니다. 무엇보다도 종이필름은 화질 저하를 동반할 수밖에 없는 제품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네임밸류가 있는 제품을 구매하고 싶었어요.
신지모루 종이질감필름은 1만원 정도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었고 꽤 잘 알려진 브랜드라서 한번 구매해 봤습니다.
태블릿 종이필름의 숙명, 화질 저하
저는 지난 1년 동안은 꿋꿋이 버티며 종이질감필름을 구매하지 않았던 사용자인데요. 종이 질감 필름 구매를 망설였던 가장 큰 이유가 바로 화질 저하였습니다. 이번에 결국 구매하면서도 가장 걱정했던 부분이 바로 종이질감필름의 화질 저하였어요.
그런데 신지모루 종이필름의 화질 저하 수준은 꽤 괜찮았습니다. 아래에서 사진으로 확인해볼게요.
신지모루 종이질감필름을 붙인 갤탭 S8 울트라로 유튜브 영상을 재생해 본 사진입니다.
생각보다 꽤 괜찮지 않나요? 아주 미묘하게 약간 부드러워진 느낌은 들지만 보기 불편할 정도로 화질이 떨어졌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습니다. 머리카락 잔머리 표현부터 인물의 눈에 고인 눈물까지 깨끗하게 다 보이죠. 사진에서 보면 아시겠지만 빛반사가 일단 확연히 줄어들어서 저는 오히려 보기 편해졌다고 생각했습니다.
본인의 사용 용도에 맞게 선택하기
만약 영상을 보는 게 주 용도이거나 영상 작업을 하는 분이라면 화질 저하가 큰 요소일 수 있습니다. 이런 분은 갤탭S8 울트라 종이질감필름을 붙이는 게 오히려 안 좋겠죠.
하지만 저처럼 영상은 거의 보지 않고 서류 작업, 필기 등을 위주로 하는 사람이라면 종이필름 사용을 추천합니다. 생각보다 화질 저하가 크지 않아서 왜 진작 사지 않았을까 싶을 정도예요. S펜이랑 펜촉도 본격적으로 바꿔서 사용해 볼 생각입니다.
영상 업계에서 일하시는 게 아니라면 화질 저하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신지모루 태블릿 종이질감필름을 선택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