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합리적인 동물병원 가격의 실현 - 마이펫 플러스

**포스팅에 앞선 공지**

평소에도 저는 블로그 유료 포스팅 광고 글은 전혀 이 블로그에 올리지 않지만, 애초에 들어오지도 않습니다. 특히나 이 포스팅은 더더욱 오해하지 않아주셨으면 합니다. 저는 티스토리 블로거이고, 이런 블로그에는 유료 광고 협찬이 절대 들어오지 않아요. 블로그 포스팅 광고 의뢰는 100% 네이버 블로그로 들어갑니다. 우리나라 사용자들은 네이버 검색률이 압도적으로 많으니까요. (그렇다고 네이버 블로그 후기가 전부 광고라는 말은 아닙니다.)

정말정말 누가 돈 주고 쓰라고 한 것도 아니고 마이펫플러스 이용해보고 너무 만족한 소비자로서, 그리고 그 취지를 응원하고 지지하고 싶은 사람으로서 쓴 포스팅입니다. 눈에 잘 들어오게 정리하다보니 광고 느낌이 나실 수도 있지만 꼭 제가 진심으로 마펫을 응원하는 사람이라는 걸 알아주셨으면 좋겠어요.....ㅠㅠ 마이펫 광고 후기 많다는 글을 보고 속상해서 씁니다.

 

동물병원 비용 비공개 문제

이거 저만 느끼는 문제는 아닐 거라고 생각합니다. 강아지나 고양이 등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문제라고 생각해요. 동물병원 비용은 왜 항상 정확한 기준 없이 정해져있지 않은 걸까요? 왜 항상 가격이 비공개인 걸까요? 동물병원 비용은 결국 부르는 게 값이고, 심지어 대략적인 비용만 내내 알려주다가 정확한 금액은 결제해야 하는 순간에나 알게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바꿀 수 있는 문제입니다. 사람 병원도 예전에는 비용이 정확히 공개되어있지 않은 시절이 있었다고 해요. 저희 아버지 말씀으로는 그때는 사람 병원도 지금의 동물병원처럼 부르는 게 값이었대요. 지금처럼 병원에 비용 문의를 아무렇지 않게 할 수 있고 당연하게 비용 정보를 알 수 있는 게 당연하지 않았던 시절이 있었다고 합니다.

동물병원도, 정확한 치료 비용을 미리 알리지 않는 것이 당연하지 않다는 생각을 해야 합니다.

 

동물병원 비용 공개/비교 사이트 - 마이펫플러스

https://www.mypetplus.co.kr/

 

마이펫플러스반려동물소셜커머스

동물병원가격비교,반려동물카페,미용,호텔,펜션,용품,훈련센터,장례식장할인

www.mypetplus.co.kr

마이펫플러스. 제가 반려견을 키우게 되면서 동물병원을 알아보다가 우연히 알게 된 사이트입니다. 앱도 있는데, 사실 앱은 좀 반응이 느리고 불편하긴 해요. 그래도 필요한 기능은 전부 되고, 이 사이트가 어떻게 운영되는지를 알게 되면 정말 충분히 감안하고 사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1. 오픈되어있는 저렴한 가격, 훌륭한 진료 퀄리티

일단 마이펫플러스에 올라와있는 제휴 동물병원들은 모든 가격이 공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비용이 상당히 저렴해요. 저렴한 동물병원을 찾는 분들이라면 꼭 확인해보셨으면 좋겠어요. 예를 들면 저는 이번에 저희 강아지 스케일링을 여기서 받았는데, 혈액검사와 주사마취, 스케일링, 폴리싱까지 포함된 패키지로 17만 원에 모든 스케일링을 끝냈어요. 보통 동물병원에 가면 스케일링 비용이 기본 30만 원 정도 합니다. 그에 비하면 정말 저렴한 가격이에요. 강아지 알레르기 검사도 40만 원이 넘는데, 여기서는 20만 원대에 진행해주는 곳도 있더라고요.

저렴하다고 대충해주시지 않아요. 과잉진료 해주시지도 않고, 결제한 비용보다 더 추가금이 많이 나오지도 않게 해 주세요. 저는 강아지 데려갔더니 알러지가 좀 있어보이는데 굳이 이건 약물치료까지 안 해도 나을 수 있다고 식단 관리 방법만 잘 알려주셨어요. 강아지 스케일링 하기 전에도 상태가 어떤 지 잘 알려주시고, 정말 친절하셨어요. 결과도 정말 좋았고요.

 

 

2. 합리적인 동물병원 비용으로 유기견, 유기묘 예방의 기초를 다진다는 취지

마이펫플러스가 어떻게 존재할 수 있는 걸까. 마이펫플러스는 유기동물의 기본 원인 중 하나인 비싼 동물병원의 비용을 낮추고 합리적인 가격 시스템을 만들고자 하는 분들이 모인 곳입니다. 이 곳에 입점한 동물병원 원장님들도 모두 한 뜻을 가지고 모인 분들이에요.

일단 마이펫플러스 제휴 입점 비용은 무료입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배너 광고 비용은 클릭수에 따라 지불되는데, 이곳은 매출에 따른 광고비를 후불로 지불한다고 해요. 그래서 동물병원 입장에서도 광고비의 부담을 줄이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진료를 제공할 수 있는 것입니다.

또한 동물병원들 사이에서는 마이펫 플러스를 반대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해요. 오랫동안 비공개방식으로 운영되어왔던 동물병원들의 수익구조를 무너뜨리는 일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겠죠. 이 때문에 이 곳에 입점한 병원의 원장님들은 주변 동물병원 원장들이나 수의사협회의 압박을 많이 받는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마이펫플러스의 취지에 공감하고 함께 하기로 하신 분들이에요.

 

3. 소비자가 평가하고 선택할 수 있는 자유

저렴하다고 해서 원장님들 실력이 낮은 건 아닙니다. 마이펫플러스에 입점한 동물병원 원장님들은 20-30년의 경력을 가지신 분들이라고 해요. 그렇지만 병원 스타일은 개개인에 따라 호불호가 다를 수 있죠.

마이펫플러스가 정말 마음에 들었던 점 한 가지는, 제가 구입한 내역을 단순변심만으로도 환불할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30일 이내에 언제든 환불이 가능한데, 최근에 이게 3개월로 늘어난다는 공지를 보았습니다. 병원에 사전 예약은 별도로 해야 하지만, 원하는 병원을 후기 찾아보며 꼼꼼히 살피고 비교해서 선택할 수 있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어요. 

지금은 사실 병원 후기가 많지는 않지만, 더 많은 반려동물 보호자분들이 사용하시고 후기도 많이 남겼으면 좋겠어요. 이런 서비스는 사람이 많이 사용할 수록 더 활성화되고 더 좋아지기 마련이거든요. 저도 다른 분들이 도움 되시라고 제가 갔던 병원 후기를 꼼꼼하게 남겨두었습니다.

 

 

물론 여러 단점도 있습니다. 아직 플랫폼은 사용하기 불편하고, 원하는 치료가 원하는 지역에서 제공되지 않을 경우 타지역으로 넘어가서 받아야 한다는 것도 제 기준 단점이었어요. 그렇지만 이런 단점은 사용자가 많아지면 입점하는 병원도 많아질 것이고, 그러면 수익도 늘어날 것이니 플랫폼도 개선될 것이고, 병원도 많아지면 저희 지역에도 더 많이 생길 것이고......그러니 주변에 많이 홍보하기로 했습니다.

마이펫에 입점하지 않았다고 무조건 바가지를 씌우는 곳이라는 건 아닙니다. 저희 동네에도 양심적으로 친절하게 진료해주시는 걸로 유명한 동물병원이 이미 있어요. 당연히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동물병원이 악덕 원장이고 그런 것은 아니죠. 저는 동네의 그 병원 원장님도 번창하셔서 더 오래오래 운영하시길 바라고 있어요.

그렇지만 저는 마이펫 플러스의 운영 취지를 응원합니다. 소비자로서도 마이펫 플러스의 가격대가 가장 합리적이어서 좋았습니다. 좋은 가격 좋은 퀄리티의 이런 서비스가 널리 알려져, 소비자와 공급자가 서로 윈윈할 수 있는 동물병원 가격의 균형을 맞추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