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카포트 커피 원두 구입처 추천 - 커피창고

비알레띠 뉴브리카 모카포트

지난 리뷰 글에서 소개한 적 있듯, 저는 모카포트를 사용합니다. 카페보다는 집에서 작업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집에서 커피를 자주 마셔요. 모카포트를 사용하는 이유와 장단점에 대해서는 이전 글에서 자세히 설명한 적이 있기 때문에, 혹시 궁금한 점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의 글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2naee.tistory.com/185

 

비알레띠 뉴브리카 모카포트 4컵 솔직후기

홈카페 도구 고르기 사실 홈카페라고 할 것도 없이, 저는 일단 집에서 일을 하는 사람이라 커피도 집에서 많이 마십니다. 카페에 나가서 일하는 것도 좋아하긴 하지만 무거운 가방을 지고 나가

2naee.tistory.com

 

모카포트 원두 고르기

모카포트 원두

그런데 우리나라에서는 모카포트가 흔히 사용되는 물건이 아니다보니, 모카포트용 원두를 쉽게 아무 곳에서나 구입하기가 비교적 어려워요. 물론 구할 수 없는 것은 아니지만 유럽 국가들처럼 동네 슈퍼마켓에서도 판매하고 그렇지는 않죠.

처음 모카포트를 장만했을 때 제가 갖고 있던 원두는 이마트 피코크 원두였습니다. 피코크 브라질 원두 가루를 선택했는데, 분쇄도는 적혀있지 않았어요. 보통 에스프레소 머신용, 모카포트용, 핸드드립용 등 용도에 따라 원두 분쇄도가 다 다릅니다. 그렇지만 그런 건 전혀 모르고 구입했고, 원두를 구입한 후에야 모카포트용이 따로 있다는 걸 알았어요. 조금 걱정되는 마음에 한 번 내려봤는데, 다행히 전혀 문제 없이 추출되었습니다. 혹시 동네 이마트에서 모카포트 원두를 구입하려는 분들은 피코크 원두 가루를 구입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그걸 거의 다 마실 즈음엔 제대로 모카포트 원두를 구입하기 위해서 열심히 알아봤어요. 모카포트용 원두 가루는 에스프레소 머신용 가루보다 조금 덜 갈린 정도여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카페같은 곳에서 원두를 구입할 때도 모카포트 용도로 갈아달라고 하면 그렇게 갈아준다고 했습니다.

그렇지만 우리나라에서 모카포트가 잘 사용되지 않기 때문에 저는 카페에서 구입하는 건 조금 걱정스러웠어요. 동네 카페같은 경우 그런 것을 잘 모를 수도 있다고 생각했거든요. 이론은 알더라도 실제로 해보지 않았을 경우 분쇄를 잘못할 수도 있다고 생각했고요. 스타벅스같은 곳은 비교적 안심할 수 있겠다 싶었지만, 제가 개인적으로 스타벅스 커피맛을 좋아하지 않아......결국 원두 구입처를 알아봤습니다.

 

 

커피창고

https://coffeecg.com/index.html

 

커피창고

당일 로스팅! 갓볶은원두 본연의 맛과 향! 고객만족 커피창고!

www.coffeecg.com

제가 원두를 구입한 곳은 커피창고라는 곳입니다. 사실 첫 구매라 다른 곳과 비교는 할 수 없지만, 저는 아주 만족해서 다음에도 구입할 생각이라 리뷰를 남기게 됐네요. 커피창고는 자체 블렌딩 원두와 싱글 오리진 원두 등 다양한 원두를 취급하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입니다.

일단 원두를 잘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어떤 향과 맛의 원두인지 썸네일 이미지에서부터 잘 알려주고 있어요. 저는 원두를 그다지 잘 아는 편이 아니라서, 그냥 입에 맞는 원두만 찾아 먹는 편이거든요. 그런데 여기는 원두 종류도 다양하고, 잘 모르는 사람들도 직관적으로 어떤 느낌인지 와닿도록 이미지화해서 보여주고 있어서 보기 편했습니다.

그리고 가격도 저렴한 편이라고 생각해요. 가입 시 주는 쿠폰도 있고, 모바일 앱을 설치할 경우 적립금을 줍니다. 구입 시 주는 적립금도 10%로 높은 편이고요. 저는 원래 네이버페이로 구입하려고 했는데, 계속 원두를 구입할 거라면 가입해서 적립금을 쌓는 쪽이 더 할인율이 높을 것 같아 가입했습니다.

 

 

커피창고 주문 내역

제가 실제로 구입한 내역이에요. (내돈내산 인증) 또 한 가지 좋은 점은, 원두를 세트 할인가로 판매하기도 한다는 점입니다. 만약 저렇게 저처럼 200g씩 두 종류를 구입할 거라면 세트 할인으로 구입하면 좀 더 저렴하게 살 수 있어요.

다만 따로 구입할 경우 사은품으로 시음 원두 50g을 선택할 수 있어서 저는 그렇게 구입했습니다. 그래서 총 네 가지 종류의 원두를 맛볼 수 있었어요. 시음으로 받은 원두 중에 마음에 드는 게 있어서 다음엔 그걸로 구입해보려고요. 게다가 이달의 반값 행사나, 할인 이벤트도 자주 하는 편이라 저렴하게 다양한 원두를 접하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디카페인 브라질과 달보드레 블랜드 모두 맛있었지만, 시즌골드 블랜드도 정말 맛있었습니다. 다음에는 시즌골드 블랜드를 꼭 구입하려고요. 원두별 자세한 리뷰는 짬이 나면 좀 더 자세히 남기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