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뜰폰 Hub에서 알뜰폰 요금제 비교하기

알뜰폰 요금제 비교 방법

핸드폰 통신사 요금이 너무 비싸다보니 아무래도 알뜰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저도 그렇고요. 특히 요즘은 일상용과 업무용 번호를 분리하는 경우도 많아지면서, 핸드폰을 두세대씩 개통하는 사람들은 알뜰폰 요금제를 많이 사용하죠.

그런데 알뜰폰도 통신사마다 이벤트가가 다르고, 그때그때 할인하는 카드나 가격도 조금씩 달라서, 이걸 다 모아놓고 비교할 수 있는 곳이 있으면 싶었습니다. 그러다가 최근에 이런 기능이 있는 곳이 있다는 걸 발견해서 포스팅을 하게 됐어요.

 

그 전에, 만약 알뜰폰 통신사를 비교해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LG, KT, SK의 알뜰폰 통신사를 비교해놓은 글을 참고해주세요.

https://2naee.tistory.com/188

 

알뜰폰 통신사 비교(헬로모바일, KT M모바일, SK 7모바일)

알뜰폰으로 세컨드폰 만들기 제가 쓰고 있는 핸드폰은 벌써 사용한 지 3년이 넘은 기계입니다. 아이폰 7을 사용하고 있는데, 용량을 큰 걸로 구입해서 그런지 아직까지 아무 문제가 없어서 잘 쓰

2naee.tistory.com

 

 

알뜰폰 Hub

알뜰폰 hub는 알뜰폰 요금제를 조건별로 검색해서 모든 통신사별로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휴대폰이나 유심으로 구매하는 방식이 있는데, 자세한 건 아래에서 더 알려드릴게요.

https://www.mvnohub.kr/user/index.do

위 링크로 접속하시면 알뜰폰 hub 홈페이지로 접속됩니다. 혹은 검색창에서 '알뜰폰 hub'라고 검색해도 나와요. 그러면 왼쪽 상단에 '맞춤요금제상품'이 있는데, 그걸 클릭하면 요금제를 비교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알뜰폰 요금제 비교 검색 화면

 

저는 이런 식으로 검색 조건을 지정했어요. 상품구분란의 휴대폰과 유심은, 휴대폰 기계도 함께 구매할 것인지, 혹은 기계는 있는 경우 유심만 구매해서 사용할 것인지를 구분하는 것입니다. 알뜰폰을 저렴하게 이용하려면 자기가 기계는 따로 구입하고, 알뜰폰 통신사에서는 유심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그래서 저는 이런 식으로 지정했습니다.

상품구분을 휴대폰으로 할 경우, 휴대폰 기기할부금이 묶여서 요금제를 몇개월 약정으로 사용해야 하는 조건들이 떠요. 만약 그렇게 구입하고 싶으시다면 그렇게 구입하셔도 될 것 같아요. 하지만 이 경우 약정이라서 무조건 2년 혹은 그 이상 사용해야 하고, 데이터도 무제한이라지만 기본 제공량이 아주 적고 그 이후부터는 속도제한으로 무제한 제공입니다. 이 부분을 꼭 알아두세요.

유심으로 하면 데이터 기본제공량도 훨씬 많고, 혹은 비슷한 데이터 제공이라도 월 요금제가 훨씬 저렴한 것들이 많이 나와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약정이 아니기 때문에 사용하다가 더 저렴한 요금제를 발견하면 그 요금제로 갈아타는 것도 자유롭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저는 통화도, 문자도, 데이터도 많이 사용해야 해서 지금 3만 3천 원의 요금을 주고 완전 무제한의 요금제를 쓰고 있어요. 데이터 제공량도 11GB에 매일 추가 2GB, 그걸 다 쓴 후에야 속도제한으로 무제한 제공이 되는 요금제입니다.

나는 이것보다는 더 적게쓰는데, 싶은 분들은 원하는 데이터량과 음성, 문자량을 지정한 후 검색하시면 원하는 요금제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