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페이 멤버십 기능 (아이폰 멤버십 앱)

아이폰 멤버십 앱

멤버십 카드를 모아주는 앱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요즘은 그다지 무겁지 않은 앱도 꽤 많이 나와있고, 애플 월렛도 사용 가능하지만 저는 자주 사용하는 카카오톡을 이용해서 멤버십 앱을 사용하고 있어요. 저한테는 이게 가장 간단하고 편리하다고 생각돼서, 애플 월렛이나 다양한 멤버십 앱을 사용하다가 지금은 카카오 멤버십에 정착했습니다.

아이폰 사용하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이 모르는 애플 월렛 앱. 그 앱도 멤버십 카드를 모아서 사용할 수 있는 앱입니다. 저는 서브로는 애플월렛을 사용하고 있어요. 앱이 무겁지 않고 아이폰에서 버퍼링 없이 바로 구동되기 때문에 카카오를 쓰기 전까지는 제일 많이 사용하던 앱입니다. 그럼에도 카카오페이 멤버십을 사용하는 강력한 장점들을 아래에서 설명드릴게요.

 

 

카카오페이 멤버십 앱 실행하기

먼저, 카카오페이에 가입해야 합니다. 카카오페이 기존 유저가 아니시라면 카카오톡 가작 오른쪽 설정 창에서 'pay'라고 써있는 말풍선을 눌러서 카카오페이에 가입해주세요. 그리고 가입되어 있다면, 'pay'를 눌러서 카카오페이 서비스 화면으로 접속합니다.

 

 

카카오페이에 들어간 후 '서비스'를 눌러주면 아래로 내리다보면 '멤버십'이라는 글씨가 있습니다. 이 글자를 클릭하면 사용자 동의 후에 멤버십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멤버십 가입도 정말 간단해요. 아래 사진과 함께 설명드릴게요.

 

 

멤버십 등록/가입

처음 시작하면 가장 위에는 자신만의 멤버십 바코드가 있습니다. 이게 정말 좋은 게, 이 바코드 하나로 아래의 모든 멤버십들을 적립할 수 있어요. 멤버십 매장마다 다 다른 바코드를 찾아 보여줄 필요 없이, 위의 바코드 하나만 보여주면 됩니다. 이게 정말 강력한 장점이라고 생각했어요. 특히 해피포인트 앱을 자주 써야 했던 저는 그 앱이 너무 무거운 게 번거로웠는데, 카카오 멤버십을 사용한 이후로는 간편하게 적립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리고 멤버십 등록도 간단합니다. 아래 멤버십 리스트 중 자신이 가지고 있는 멤버십을 터치해서 카카오 계정으로 등록을 해 주면 바로 자신의 핸드폰번호로 확인해서 등록이 가능합니다. 너무 편리하지 않나요...? 터치 두 번이면 기존에 가지고 있던 멤버십을 바로 등록할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가입도 같은 방식으로 가능합니다. 멤버십 가입하고 싶은 브랜드를 눌러서 카카오계정으로 가입해주면 바로 가입이 됩니다. 물론 일부 브랜드(이디야 등)는 멤버십으로 적립한 쿠폰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본사 앱을 깔아서 회원등록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기는 해요. 그렇지만 멤버십 등록과 가입이 간단하고 하나의 바코드로 모든 멤버십을 동기화할 수 있다는 것이 정말 좋은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카카오페이 위젯에서 멤버십 적립 사용

카카오페이 결제를 사용하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위젯을 띄워서 사용하면 정말 편리해요. 매번 카카오톡을 통해서 카카오페이를 실행할 필요 없이, 위젯을 터치하면 바로 카카오페이 결제가 가능합니다.

그런데 카카오페이 멤버십도 위젯으로 사용이 가능해요. 심지어 위젯에 바코드가 항상 띄워져 있기 때문에 따로 실행해서 보여줄 필요도 없이, 그냥 바로 위젯 화면을 보여주기만 해도 됩니다. 저는 이 기능이 정말 좋아서 카카오페이에 정착하게 됐어요. 항상 위젯으로 바로 결제 및 적립까지 가능하다는 점이 너무 좋은 점 같습니다.

 

카카오에서 항상 만족스러운 서비스만을 제공하는 것은 아니지만, 카카오페이만큼은 정말 잘 만든 서비스고 성공적으로 입지를 굳혔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런 아이디어를 내는 것도 어려웠겠지만, 카카오톡이라는 자신들만의 강력한 플랫폼이 이미 있기 때문에 이것이 가능했다는 생각도 들고요. 다른 서비스의 퀄리티도 이 만큼 더 좋아지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최근 새로 만든 카카오페이 배송 서비스도 꽤 기대 중입니다. 혹시 집에서 간단하게 택배를 보내고 싶은데 주변에 택배 보낼만한 곳이 마땅치 않았던 분들, 혹은 카카오페이 배송 서비스가 어떤 건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서 확인해주세요.

https://2naee.tistory.com/189

 

카카오페이 배송 서비스로 택배 보내기

집에서 택배 보내기 다들 카카오페이 잘 사용하고 계신가요? 저는 처음에는 그렇게까지 잘 사용하지 않다가 제휴사 현장결제와 멤버십 모아보기 기능이 활성화되면서 엄청 잘 사용하게 됐습니

2nae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