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페이 배송 서비스로 택배 보내기

집에서 택배 보내기

다들 카카오페이 잘 사용하고 계신가요? 저는 처음에는 그렇게까지 잘 사용하지 않다가 제휴사 현장결제와 멤버십 모아보기 기능이 활성화되면서 엄청 잘 사용하게 됐습니다. 카카오도 처음보다 점점 분야를 확대해나가더니 요즘은 정말 안 되는 서비스가 없는 것 같아요. 그러다 최근에 발견한 엄청 편리한 기능 하나를 오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카카오페이 배송 서비스입니다.

집에서 택배 보내려고 할 때 어떻게 하시나요? 요즘 다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는 편의점 택배일 것 같습니다. 저도 택배 보낼 일이 생기면 택배 배송이 가능한 편의점부터 검색하거든요. 특히 중고거래같은 걸 자주 사용하는 사람에게는 택배 보내는 것도 꽤 일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카카오페이에서 선보인 택배 배송 서비스는 정말 편리합니다.

 

 

카카오페이 설정 화면
카카오페이 서비스 화면

카카오페이 배송 서비스 이용하기

일단 먼저 카카오페이 서비스에 접속해야 합니다. 카카오톡 설정 창으로 들어가면 말풍선에 'pay'라고 되어있는 부분이 있을거예요. 그곳을 터치해서 카카오페이 서비스창에 접속해주세요. 그 후 '서비스'로 들어가서 아래로 쭉 내리다보면 '배송'이라고 되어있는 부분이 있을겁니다. 거기서 배송 서비스를 눌러 이용동의해주시면 됩니다.

 

 

카카오배송 화면

 

배송 서비스 시작

카카오페이 배송은 기사방문 예약과 편의점 예약 두 가지 방식으로 택배 배송이 가능합니다. 택배사는 롯데택배사를 이용합니다. 이 때문에 편의점도 세븐일레븐에서만 보낼 수 있어요. 세븐일레븐이 롯데 계열사라서 그렇겠죠. 이걸로 세븐일레븐에서 택배 보내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날 것 같네요. 근처에 세븐일레븐이 없는 분이라면 택배 기사님이 방문 수거하시도록 방문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배송 예약 화면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 주소 입력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먼저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의 주소를 입력합니다. 주소를 모를 경우엔 카카오톡으로 주소 입력 요청하기 기능이 가능해요. 그래서 주소를 모를 때도 배송 보내는 것이 보다 쉽습니다. 그리고 배송이 완료된 이후에는 배송 완료까지도 카카오톡으로 안내해줘요. 이 서비스는 정말 카카오톡의 장점을 잘 살린 기능 같습니다. 아이디어를 잘 쓴 것 같아요.

또한 한 번 택배를 보낸 사람의 주소를 주소록에 저장해두면 나중에는 주소록에서 바로 불러올 수 있습니다. 보내는 사람 주소도 주소록에 저장이 가능해서, 내 주소도 매번 입력할 필요 없이 주소록에서 가져오면 됩니다.

 

 

배송 예약 화면
품목 선택 화면

편의점 택배 예약

편의점 예약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먼저 상단에 접수 유효 날짜가 나옵니다. 접수날짜로부터 일주일 이내까지 가능한 것 같아요. 그 날짜까지 편의점에 방문해서 택배를 맡기면 됩니다. 택배가 가능한 인근 편의점을 알아볼 수 있게까지 되어 있으니, 손쉽게 찾아볼 수 있어요.

그 다음 물품 정보를 입력합니다. 물품의 품목이 무엇인지 입력하고 단가를 입력하면 돼요. 정보 입력 란을 터치하면 여러 카테고리가 나오고, 카테고리 선택 후에 물품명을 입력해주면 됩니다. 단가는 혹시 모를 배송 분실 사태를 위한 것이니 꼭 정확한 금액을 입력해주세요.

 

 

기사 방문 예약 화면
박스 크기 및 수량 지정 화면

기사방문 예약

근처에 세븐일레븐 택배 가능한 지점이 없거나, 편의점에 들를 시간적 여유가 없다면 기사님 방문 예약을 신청하면 됩니다. 꼭 주거지가 아니라도 본인이 원하는 곳의 주소를 입력하면 그곳으로 기사방문을 예약할 수 있어요. 

기사방문 예약은 기사님이 방문하시길 원하는 날짜를 지정하고 방문시 요청사항을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회사 사무실 주소로 보내되 사무실은 사원증이 있어야 들어올 수 있을 경우에는, '로비 도착 후 핸드폰으로 연락 부탁드려요' 등을 입력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편의점 택배와 똑같이 물품 품목과 이름, 단가를 입력하고, 박스 크기와 무게를 입력해야 합니다. 여기서 크기와 무게가 정확히 선택지와 똑같지 않을 경우에는 무게에 맞춰서 입력해주세요. 그리고 배송비를 결제하면 방문 예약이 됩니다. 다만 정확한 방문 시간대까지는 지정할 수 없으니 이 부분을 유의해주세요.

 

점점 카카오로 가능한 서비스가 많아지는 것 같아요. 저는 최근에 카카오뱅크로 증권계좌까지 만들었는데, 생각보다 쉽고 간단하더라고요. 요즘 주식이 많이 떨어져서 또 거래장에 관심 많으신 분들은 카카오뱅크 증권계좌 만드는 법도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https://2naeelogue.co.kr/180

 

카카오뱅크 증권계좌 개설하기

비대면 증권계좌 개설하기 요즘 저는 주식 공부를 하고 있는데요, 증권 계좌 개설부터가 일이었습니다. 좀 더 어릴 적에 제 이름으로 아버지가 펀드를 한 것 외에는 크게 투자를 해본 적이 없는데, 이제 저도 여유..

2naeelog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