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넷플릭스/미드로 영어회화 공부 쉽게 하는 방법(구간반복, 다중자막)

넷플릭스 자막 보면서 활용 극대화하기

저는 넷플릭스로 영어회화 공부를 하는데, 스크립트 대본을 매번 인터넷에 검색해서 공부하기도 어렵고 구간반복도 안 된다는 점이 넷플릭스의 단점이었습니다. 그래서 최근 이런 점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냈어요. 조건은 1. PC에서만 가능하며 2. 크롬(Chrome)을 깔아야 합니다.

만약 컴퓨터를 사용할 수 없는 사람이라면 구간반복은 해결할 수 없지만, 스크립트는 아래 링크에서 구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영화&미드 스크립트로 영어 회화 공부하기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다면 아래 방법을 따르면 됩니다.

 

1. 넷플릭스 구간반복

넷플릭스에서 구간반복을 하기 위해서는 크롬 확장프로그램 'Language learning with Netflix'를 깔아야 합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language-learning-with-ne/hoombieeljmmljlkjmnheibnpciblicm

 

Language Learning with Netflix

당신이 공부하는 언어로 영화와 드라마를 보면서 자신의 언어실력을 즐겁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향상 시키세요.

chrome.google.com

 

2. 넷플릭스 다중자막(영어와 한글 자막 동시에 띄우기)

다중자막을 띄우면서 영어와 한글 자막을 동시에 보고 싶은 사람들도 있는데 왓챠와 달리 넷플릭스는 이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만약 왓챠플레이를 사용하는 분이라면 다중자막을 띄우시면 됩니다. 넷플릭스에서 다중자막을 보고 싶으시다면 PC 크롬에서 아래 'Nflx Multi Subs'라는 확장 프로그램을 깔면 컴퓨터로는 다중자막을 볼 수 있습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nflxmultisubs-netflix-mul/pjhnilfooknlkdonmjnleaomamfehkli

 

NflxMultiSubs (Netflix Multi. Subtitles)

Bilingual Subtitles & Enhanced Experiences for Netflix

chrome.google.com

 

 

 

위 두 가지 확장프로그램을 모두 설치했다면 컴퓨터로 넷플릭스에 접속해봅시다.

 

어바웃타임의 한 장면이에요. 제가 굉장히 좋아하는 영화이기도 하고, 영국 영어 발음도 들을 수 있어서 최근 많이 돌려보던 작품입니다. 위의 두 가지 프로그램을 활성화 시킨 후 넷플릭스 사이트에 접속해서 영화나 미드를 재생하면 이렇게 두 개의 자막으로 영화를 볼 수 있습니다. 위의 빨간 네모로 표시한 두 군데를 클릭하면 각각 자막 타이밍을 상세하게 볼 수 있어요.

 

이런 식으로 나옵니다.

 

 

그리고 우측으로 띄운 full script에서 상단 위의 인쇄 모양을 누르면 스크립트를 인쇄할 수 있는 창으로 이동합니다. 저는 이 기능이 진짜 넷플릭스의 최고 장점인 것 같아요. 그 어떤 사이트에서도 인쇄 전용 스크립트를 이렇게 보기 깔끔하게 주는 곳은 없었거든요. 물론 한글과 영어의 길이 차이 때문에 약간 좌우 대사가 대칭으로 맞지는 않지만, 이 정도만 해도 그냥 주어지는 스크립트 중에서는 꽤 고퀄리티라고 생각합니다. 스크립트에서도 영어와 한글 해석을 한꺼번에 볼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더 좋은 건, 자막을 보면서 그때그때 모르는 단어의 간단한 검색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물론 깊게 공부하려면 좀 더 정확한 뜻과 예문을 찾아보는 것이 좋겠지만 간단하게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 것만으로도 꽤 도움이 됩니다. 위에 화면을 보면 자막 중 모르는 단어를 클릭하면 간단하게 뜻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로만 가능하다는 것이 조금 단점이지만, 그 부분만 극복해도 정말 좋은 여러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서 공부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너무 좋은 기능인 것 같아 공유합니다.